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7성 신규 몬스터의 후기를 남겨볼려고 합니다.

 

 

저번 주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캐들 입니다.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으나 쓰레기로 판명된 캐릭도 있고

나름 상타라는 평을 받는 몬스터도 있지만

아직 제가 뽑아 보질 못 해서 평가를 내리기 애매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어제 저녁에 7성 몬스터 합성에 도전했습니다.

제발 모험에 좋은 몬스터야 나와랏

가렌 타이니 쥴리 엘로이 루나 중에 아무거나 나와랏~

 

 

결과는 쇄도의 서슬

기대를 컸던만큼 유저들에게 배신감을 안겨준 몬스터라고 알고 있었는데

실제 어느 정도로 안 좋은지 알아보려고 공카에 들어가서 알아봤죠.

진짜 안 좋으면 다시 뽑기를 해야 하니깐요.

 

그런데 공식 카페 들어가서 알아보고 다시 뽑아야 겠다고 생각하고 핸드폰을 보니

배터리가 나가서 사망....ㅎㄷㄷ

재뽑도 못 해보고 망했네요..ㅠ

 

그래서 지금부터 쇄도의 서슬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일단 쇄도의 서슬은 특이하게 자연 지역의 몬스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첫 7성 몬스터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능력치나 기술 특성들은 기존 황혼의 서슬과 똑같죠.

황혼의 서슬을 대표적인 극딜캐로 만든 늑대의 속도입니다.

공격 속도를 무려 50% 증가시키네요.

 

 

거기에 폭풍 가르기를 통해 화려한 이펙트를 보여줬죠.

이런 매력이 있으니 사랑을 받았고 7성으로 재탄생한 거 겠죠.ㅎ

 

그런데 7성 쇄도의 서슬은 스킬에 어마어마한 문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이 폭풍 가르기인데요.

 

 

3성 하얀 서슬은 공격력 60%

 

 

4성 붉은 서슬은 공격력 70%

 

 

5성 황혼의 서슬은 공격력 80%로 연타 피해를 입히죠.

 

그렇다면 7성 쇄도의 서슬은 어느 정도일까요?

7성이니깐 100% 라고 생각하셨나요?

 

 

무려 30%, 33%, 35%로 연타 피해를 입힙니다.

마치 공격이 아닌 안마를 한다는 느낌이 드는 스킬 계수입니다.

실제로 7성 쇄도의 서슬의 폭풍 가르기와 5성 황혼의 서슬의 폭풍 가르기의 데미지는 비슷합니다.

 

평타 1대 만큼의 데미지를 3방으로 나눠서 공격하는 게 스킬인가요?

거기다가 쿨 타임은 너무나 짧아서 틈만 나면 이 스킬을 쓰는데 미치겠어요.

그냥 평타로 때리면 3배 더 쎄게 때릴 수 있는데 뭐하는 건지...

 

 

이번엔 좋은 스킬을 볼까요?

늑대의 속도는 여전히 있네요. 20초 동안 모든 속도 증가가 됩니다.

 

 

하지만 황혼의 서슬의 공격 속도 무려 50% 증가보다는 아쉽네요.

황혼의 서슬의 스킬이 좋아서 그런지 7성 쇄도의 서슬 스킬은 죄다 망쳐 놓았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 다음은 황혼의 서슬에게는 없는 스킬인 사냥 개시입니다.

마치 베르나에게 있는 기절 cc기 처럼 보이지만 cc기는 전혀 없답니다.

하나쯤 넣어놔도 괜찮은 cc기도 안 줬네요.

 

 

그 다음은 가장 최악의 스킬인 바로 폭풍 난타

공격력 34%로 연타 피해를 입히는데 이 스킬 또한 마사지하는 느낌이랄까요

스킬들이 죄다 공격력의 30%로 공격을 하니 적들은 오히려 기분이 좋아질 거 같네요.

평타의 배로 공격해도 아쉬울 판에 30% 데미지만 입히니 영 모험을 못 돌아요.

 

 

황혼의 서슬은 공격력 25%의 연타 피해랍니다.

하... 이 것만 황혼의 서슬보다 나아졌네요.

물론 나아진 것이 34%의 데미지라는 데 어이가 없지만요.

 

 

가장 중요한 패시브

가렌이나 사업가 K 처럼 사기 패시브를 바라지는 않지만 진짜 티도 안 나는 스킬인 생존 본능

10초 쿨 탐에 가끔 피가 차긴 하는데 보통 30~60정도 찹니다.

다른 몬스터들의 흡혈보다도 더 능률이 떨어지는 패시브예요.

차라리 공증을 주지...에휴

 

 

 

 

7성 신규 몬스터 출시할 때는 모험왕 지망생이라고 하던데

이미 해적왕 등극한 해적왕 쇄도 D. 서슬이네요.

이거 만드신 분 짱인듯~

 

담주에 업데이트 될 때는 꼭 개념 밸런스 패치 했으면 좋겠습니다.

서슬 뽑아서 봤는데 스킬들의 모션은 최고예요.

다만 딜이 안 나와서 안 좋을 뿐 스킬 계수와 스텟 상향만 충분하다면 모험왕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아무튼 빨리 다음 7성 만들러 가야겠네요..ㅠㅠ

즐몬 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