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쩌다 가끔 보는 바로 아래 사진의 공익광고 ~!

별로 궁금한 내용도 아니지만, 가끔 클릭하곤 하는데, 자꾸 보면 부아가 치밀어 오르는..ㅋㅋ

그저께 올린 <스톱로스> 포스트에도 계속 공익광고가 게재되고 있네요. 관련 포스트 보기
공익광고가 게재되면 수익창출이 안 된다는 거 아시죠?
그렇다면 자신이 정말 공들여 작성한 포스트를 통해서 아무런 보상이 없다는 것이니 슬프잖아요.
<스톱로스> 포스트를 수정해서 공익광고가 게재되지 않게 해야겠죠?
어떻게 하면 공익광고가 게재되는지, 또 공익광고가 게재되는 걸 피할 순 없는지 알아봐요.

우선, 구글 애드센스의 공식적인 답변을 정리하자면

첫번째, 애드센스 시스템이 아직 모든 사이트를 크롤링하지 못 했을 경우
두번째, 유료 광고가 게재될 수 없는 민감한 콘텐츠가 포함되었을 경우
세번째, 귀하의 계정이 승인 거부되었거나 검토를 기다리는 중일 경우
네번째, 기타 등등

위의 세가지 사유를 제외한 나머지 사유는 크게 문제되는 사유가 아닌 것 같아서 전부 기타로 처리했어요.
네번째 사유의 예를 들면, 광고 코드를 변경해서 잠시 변경되는 동안에 광고가 안 뜬다는 것이거나,
적합한 광고를 찾는데 시간이 걸리는 문제 정도인데, 이런 문제는 금방 해결되는 것이니 굳이 해답을 찾을 필요가 없겠죠.

첫번째 공익광고 게재 사유의 경우, 일반 블로거의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요.
애드센스 시스템이 모든 사이트를 크롤링 하는데 오래 걸린다는 소리는 그만큼 자료 용량이 엄청나다는 소리인데
일반 블로거들의 글들은 그다지 큰 용량이 아니니 금방 해결되겠죠. 굳이 해결할 필요도 없고요.

두번째 공익광고 게재 사유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유료 광고가 게재될 수 없는 민감한 콘텐츠에는 일단, 성인 콘텐츠가 생각나시겠죠?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성인 콘텐츠를 올리지도 않았는데도 공익광고가 게재된 경우가 빈번했는데,
예를 들어, 미국 대선 때 오바마 후보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공익광고가 뜨더군요.
또한, 스톱로스의 영화 포스트의 경우 반전과 함께, 부시 행정부의 잘못에 대한 글이어서
정치적 이슈라 공익광고가 게재된 것 같구요.

아무래도, 정치적 이슈에 대해 구글 애드센스가 몸을 움츠리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것 같네요.
오바마 포스트의 경우, 오바마가 당선되고 대선이 끝나자마자 공익광고 게재가 끝나고 유료광고가 게재되더군요.
스톱로스의 경우도 미국이 지금 치루고 있는 이라크 전쟁 관련 포스트이다 보니 좀 더 주의해야 겠다고 생각되요.

마지막 공익광고 게재 사유의 경우에는 계정이 승인 거부되었거나, 검토를 기다리는 중일 때 발생하는데.
이러한 사유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충분히 해결 가능하겠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 www.google.com/adsense

모두들 공익광고가 게재되지 않게 주의하자구요~! ㅋㅋㅋ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