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것은 '다음 웹인사이드'입니다.
저도 다음 애드클릭스를 하면서 여기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솔직히 관심이 없었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곳을 통해 체계적인 블로그 관리와 통계를 볼 수 있다는 점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다음 웹인사이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블로그의 유입 분석  

티스토리에서도 기본적인 유입경로를 표시해 주지만, 시각적인 표시면에서 많이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아래는 다음 웹인사이드를 통해 분석한 제 블로그의 주요 정보랍니다.


전체 트래픽 추이를 통해 전체 페이지뷰와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는 쉽게 알 수 있지만, 페이지뷰에 대해선 알기 어려운데 다음 웹인사이드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유입경로를 알 수는 있지만, 일정 날짜를 지정해서 파악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웹인사이드를 통해선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이렇게 멋진 퍼센트 표시까지...!!
완전 편리한 사이트가 아닐 수 없지요?


유입 검색어 또한 알려주는 센스~, 특히 많이 유입된 검색어는 크게 처리되어 눈에 확 띄죠?
이걸 보고 자신의 블로그가 어느 검색어에 잘 노출되는지 쉽게 알 수 있답니다.


마지막은 유입방법이랍니다.
제 경우에는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이 확실히 높은데,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되네요.
직접 유입되는 게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이거 전부 다 나인가...?)


아, 정말 이 사이트를 만들어 주신 분께 정말 감사드려요.ㅋ
이렇게 사이트에 대해 분석해 주는 곳이 여러 곳 있는데, 대부분 유료라고 합니다.
평생 무료인 다음 웹인사이드의 가치가 더욱 더 느껴지지 않나요?


지금까지 내 블로그에 대해 속속들이 알게 해주는 '다음 웹인사이드' 포스트 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