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법왕국을 처음 봤을 때 굉장히 익숙했는데요.

왜냐하면 예전에 아이팟터치에서 이와 비슷한 게임을 했기 때문이죠.

그 게임도 번개 마법, 얼음 마법, 암흑 마법, 화염 마법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다른 속성의 마법을 게임 중에 배워서 함께 쓰는 합성 마법 형태도 있었죠.

아마 합성 마법 형태는 추후 업데이트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일단 번개 마법~

제 생각에 번개 마법이 원톱인 거 같습니다.

물론 마법왕국 공식카페의 의견도 그런 거 같구요.

 

일단 번개 마법은 예전에 제가 한 게임과 달리 기절이 들어가 있습니다.

번개 마법에 감전되어서 잠깐 멈추는 건데

전 이게 굉장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적이 저에게 가까이 와야 공격이 되는데 그걸 멈추니깐요.

 

게다가 번개 마법은 마나 소모가 굉장히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초반에 마나 소모로 힘들어 할 필요가 없죠.

 

게다가 번개 마법은 대충 공격해도 근처의 적에게 잘 맞습니다.

화염 마법이나 얼음 마법이 정확한 사격을 요하는 것에 비하면 좋죠.

 

정말 뭐 하나 안 좋은 게 없네요...

밸런스 붕괴 수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얼음 마법~

세인트 포피의 경우 모든 얼음 마법이 +1 되기에 정말 좋죠~

 

얼음 마법은 상대방이 다가올 때 쓰면 상대방이 느려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느려지는 효과는 그다지 크지 않은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몬스터는 쉽게 죽고 그나마 효과를 보는 게 보스 몬스터인데

보스 몬스터가 잘 안 느려지더라구요...

번개 마법이 감전시켜서 상대방을 잠시 기절시키는 거에 비하면 쓸모가 적은 거 같습니다.

 

원래 제가 예전에 했던 게임의 얼음 마법의 효과는 느려지는 게 아니었습니다.

몬스터랑 화살 공격을 튕겨내는 것이었죠.

상대방 몬스터가 다가오지 못 하게 튕겨내면서 공격을 하니깐

왠만한 화살 공격은 무섭지 않았죠...

너무 사기라서 느려지는 효과로 바꾼 거 같은데 그 효과가 별로인 거 같습니다.

 

얼음 마법의 장점은 바로 광범위한 공격범위입니다.

다수의 적들이 뭉쳐 있을 경우에 효과가 좋죠.

 

다만 얼음 마법은 멀리 있는 적에게는 공격을 할 수 없어서 아주 가까이 가야 합니다.

따라서 적에게 공격 당하기 쉽죠.

 

 

 

 

개인적으로 재밌는 마법은 암흑 마법 같습니다.

아무 곳에나 마법 공격을 해도 마법구가 알아서 잘 공격을 해주죠.

물론 단점이 있는데 마나 소모가 상대적으로 굉장히 큰 거 같습니다.

 

제가 플레이를 아직 많이 안 해봐서 잘 모르지만

크리티컬 데미지도 준다네요.

그런데 이 게임은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한두방이기 때문에

크리티컬 데미지의 효과는 크지 않은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나를 좀 더 높이고 한번 시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공격 속성인 화염 마법

일단 적에게 맞추려면 컨트롤이 상당해야 합니다.

적들을 피해 다니기 바쁜 상황에서 컨트롤까지 우수해야 하죠.

난감한 화염 마법입니다.

 

개인적으로 화염 마법이나 암흑 마법보다는 번개 마법이 월등히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저처럼 세인트 포피 스킨을 친구 초대로 받았다면

얼음 마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구요~

 

마법간 밸런스 패치도 한번 했으면 좋겠네요. ^^

 

아 그리고 친구 추가 해주세요 ㅎ

게임 아이디 : 오리온

카카오톡 아이디 : kab0708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