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어느 파워블로거 분의 블로그를 보고서 느끼는 바가 많아서 저도 따라해 봤습니다.
그 분은 저보다 6개월 먼저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이신데, 전문적인 지식과 열성이 있으신 분이라서
금방 파워블로그의 지위에 오르셨더군요. (아직 전 멀었죠.ㅠ)

그분의 블로그를 보면서 참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아래는 그 분의 블로그를 보고 반성을 하고, 제 블로그를 개선한 내용입니다.

1. 블로그 내 광고 정리  


블로그의 가능성과 활용 방안은 끝 없다는 것을 그 분의 블로그를 보고 느꼈답니다.
단순한 수익 목적의 블로그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지요.
물론, 그분이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지 않는 건 아니지만, (솔직히, 그 분의 수익은 정말 최고더군요 !!)
그 분의 블로그를 보고 있자면, 단순한 수익이 목적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처럼 단순 단편적인 블로거와는 많은 차이가 있었지요.

따라서 저도 수익만을 추구하는 블로거를 지양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블로거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제 블로그에 자리잡은 수많은 광고를 줄이기로 결정했지요.
광고를 줄인다고 갑자기 세상과 소통하는 건 아니지만,
수많은 광고로 점철된 블로그 속에서 인간미를 느끼기 어렵겠죠?
제 블로그를 찾아오신 분들이 좀 더 편하게 포스트를 읽길 바라는 마음도 있었답니다.

블로그 광고를 전부 다 삭제하면 물론 좋겠으나, 날마다 늘어나는 수익을 바라보는 재미로 블로그를 하는데
그 재미가 없다면 블로그 운영의 동기 부여가 어렵겠죠?
따라서 가장 수익이 좋은 애드센스만은 남겨 다른 광고 매체는 줄였습니다.
물론, 추후에 제 블로그가 알찬 콘텐츠로 가득차게 된다면 그 때에 광고수단을 조금 더 늘리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2. 컨텐츠의 질적 향상  


그 분의 블로그를 보면서 느낀 점 가운데, 역시 전문적인 지식이 기반으로 된 포스트가 필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도 많이 노력을 하려 했지만 지금까진 제가 아는 지식 내에서 풀어내는 정도였고,
지금부터는 제가 아는 범위 외에 조금 더 공부하는 노력을 곁들여 더욱 알찬 정보를 제공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란 게 고작 수박 겉핧기 식이었으니,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긴 어려웠죠.

전문적인 지식과 조금의 열정을 가지고 포스트를 다듬어서 올린다면 파워블로거가 되는 게 더 가까워지겠죠?

3. 컨텐츠의 양적 증가  


솔직히 지금까지는 블로그의 외관에 너무나 치중했던 게 사실입니다.
별로 예쁘진 않지만 심플하게 보이려고 노력을 했거든요.
그래서 다른 블로그 보다 디자인 면에서는 그렇게 뒤쳐지지 않는다곤 생각하지만, 그건 제생각일 수도 있고...
아무튼, 그 파워블로거 분의 블로그를 보면서 느낀 점은 포스트의 작성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그 분보다 블로그를 늦게 시작하긴 했지만,
그분의 포스트의 숫자와 제 블로그의 포스트 수를 비교하니 가장 차이나는 점이 포스트의 수인 거 같습니다.
아무리 외관이 뛰어나도 포스트 내의 콘텐츠가 부족하다면 아무도 찾지 않기 때문에
포스트의 양적인 측면도 중요하건만, 지금까지 꽤나 태만했던 거지요.
지금부터는 체계적인 플랜 하에 꾸준한 포스팅을 철저히 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워블로거들의 공통적인 면은 다들 포스트 수가 많다는 건데, 그걸 간과했으니...
인제나마 그 사실을 깨달은 게 어쩌면 다행일지도 모르겠네요. ^^


4. 결론  

블로그의 외관은 이 정도면 적당히 정리된 걸로 보이네요.
포스트의 질적 향상과 양적 증가를 꾀한다면, 어느샌가 저도 모르게 파워 블로거가 되어 있겠죠?

그럼, 더욱 좋은 블로거로 도약하는 코리안박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