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사이트 소개  


대한민국 최고의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죠.
가격 비교 대상이 어느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아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거기다가 최저가 비교에 전문가 리뷰, 구매자 리뷰 등을 갖추어 제품 정보도 얻기 쉽죠.
중고카페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도 꼭 네이버 지식쇼핑을 통해 물건의 최저가를 알아보고 산답니다.
이쯤되면 네이버 지식쇼핑에 구경 한번 가봐야 되지 않겠어요? ㅋ 

2. 사이트 장단점  


가장 큰 장점은 최대의 물품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다나와 같은 곳도 최저가 비교와 전문 리뷰가 있지만, 물품이 IT제품 분야로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잖아요.
그에 비해 네이버 지식쇼핑의 비교 대상은 그 끝이 없답니다.
판매자가 자신의 판매 물건을 등록만 하면 물품 가격 비교가 시작되니깐요.

둘째로, 물품의 자세한 설명을 볼 수가 있지요.
제품의 가격만 잘 알면 뭐합니까? 정작 궁금한 건 그 제품의 성능과 기능인데... 싼 게 비지떡일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네이버 지식쇼핑에서는 전문가 리뷰를 제공해서, 전문가들이 멋지게 쓴 글을 볼 수 있답니다.
이런 리뷰를 보다보면 지름신이 강림하게 되지만, 자신이 살 물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겠죠?

셋째로, 물품을 구매한 사람들의 리뷰를 볼 수 있어요.
이게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인데, 네이버 지식쇼핑의 리뷰는 각 쇼핑몰의 댓글들을 모아놓은 것이라 그 구매평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진솔한 내용의 구매평도 많지요. (욕도 있다는...!!)
하지만,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신중하게 제품에 대해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전문가 리뷰를 보다가 생긴 지름신을 좀 진정시킬 수 있겠죠? ㅋㅋ



단점을 들자면, 제품의 가격이 불합리한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출시된 지 오래된 디카가 출시 가격으로 40만원이었다고 칩시다.
그 오래된 제품을 판매하던 곳이 지금은 많이 없어져 현재는 6곳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오래된 만큼 구형 모델이고, a/s 받기도 어려워 지금 가격으로는 10만원도 채 받기 어려워졌지만,
옛날에 등록시켜 놓은 제품 가격을 지금도 변함없이 올려놓은 6곳의 쇼핑점 때문에 (사실은 1명의 판매자가 여러 곳에 올림)
현재에도 그 제품의 가격은 40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디카의 경우, 이런 게 많더군요)

그런 물품을 중고카페에서 사려할 때, 네이버 지식쇼핑의 최저가를 참고한다면 바가지 쓰기 참 좋죠.
실제로 몇 년 전 디카를 팔면서 네이버 최저가가 40만원이니 30만원에 팔겠다는 어이없는 글도 봤답니다.
화소도 500 정도인데, 5만원이면 적당하겠더구만...

아무튼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하시고 네이버 지식쇼핑을 너무 믿지는 마세요. ^^  

3. 사이트 활용 tip  


네이버 지식쇼핑을 이용할 때, 단점에서 말했듯이 최저가를 너무 믿지 마세요.
요즘 제가 '미니밥솥'을 사려고 하는데, 네이버 최저가보다 좀 더 싼 곳을 발견했답니다.
d&shop에서 500원 정도 더 싸게 해당제품을 팔더군요.
쿠폰 덕에 그렇게 싸게 파는 건데,
네이버 지식쇼핑에는 업데이트가 안 되었는지 쿠폰 적용이 안 된 가격으로 되어 있어서 최저가 신고가 안 된 거죠.

디카 살 때 이야기를 조금 더 하자면, 연식이 오래된 제품을 살 때에는 정말 조심하세요.
디카에 대해 정보가 많이 부족한 일반인들이 쉽게 불합리한 소비를 할 수 있거든요.
디카 뿐 아니라, 자신이 잘 모르는 제품군을 살 때에는 조심하라는 거죠.^^
지식쇼핑에서 인기제품들을 먼저 찾아보고 그 제품들이 갖춘 장점을 보고 사는 것도 일종의 방법이구요.

네이버 지식쇼핑만 믿고 편안하게 구매하기 보단 조금 발품을 내고 더 알아보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4. 사이트 URL 주소  


네이버 지식쇼핑 : http://shopping.naver.com
다나와 : http://danawa.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