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업데이트 지연이 문제가 되었던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새로 나오는 몬스터들이 어마어마한 스펙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합성 전용 몬스터인 최종병기 란의 경우 기존 7성을 뛰어넘는 7.5성의 스킬들을 보여주죠.

 

 

 

 

하지만 업데이트 후 지금까지의 결과를 살펴보면

소위 최강의 몬스터인 최종병기 란과 록산느, 미코는 합성으로도 거의 만나보기 어렵네요.

최종병기 란의 경우 모험에서도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고

팀대전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병기 란 하나 뽑기도 어려운 만큼 한돌하기는 더 어렵고

최종병기 란 하나만 믿고 팀대전 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다만 최근에 한돌몬이라는 게 나왔는데 그게 유용할 거 같네요~

 

 

 

 

또 하나 화제가 됐던 소환 전용 몬스터의 경우

염룡보다는 화안금정 오공이 논란이 되었지만

화안금정 오공이 기대 이하의 성능을 보이면서 오히려 기존에 있던 전장의 렌이 주목받네요.

 

사실 저는 화안금정 오공이 이런 대접을 받을 줄 알았습니다.

예전에 에비치 유저로써 치노가 막판에 피가 줄어들면 공증 치증 되어서 폭딜을 보이잖아요.

그런데 그 치노가 비올레의 감전에 속수무책으로 지거든요.

게다가 해제덱이 떠오르면서 해제에도 속수무책이고요....

 

그런 점에서 화안금정 오공도 치노와 같은 운명일 거라고 생각했죠.

4초가 긴 시간도 아니구....

 

 

 

 

아무튼 화안금정 오공보다 전장의 렌이 주목받는 건 확실한 거 같습니다.

전장의 렌이 팀대전에서만 소위 랭커덱, 1퍼덱, 0퍼덱 캐리가 된다네요.

 

소위 팀대전 랭커덱들을 살펴보면 전장의 렌 조합들이 월등히 많아졌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비올레, 전장의 렌, 지원 조합인 비올렌지 조합입니다.

이 조합은 비올레와 렌이 월등히 렙 차이가 있던지 비올레에게 개검이나 수도를 줘서

비올레가 방 어글을 가져갈 수 있어야 좋습니다.

 

 

 

 

그 다음 눈에 띄는 건 카이얀, 전장의 렌, 지원 조합입니다.

이 조합은 카이얀이 전장의 렌보다 공격력이 강하기에 어글 관리는 어렵지 않지만

카이얀이 요목을 갖고 있어야 승률이 좋다네요.

 

 

 

 

랭커들 사이에서 카렌지 조합이 인기가 많은 듯...

 

 

 

 

요목이 부럽네요...

곧 있으면 전설의 탑 또 한번 깨는데 요목도 먹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어제 마지막으로 갔던 합성입니다.

 

 

 

 

생각도 안 했던 지원이 나왔네요.

 

 

 

 

바로 한계 돌파~

 

 

 

 

지원도 한계 돌파했네요.

며칠 뒤에 전설의 탑 또 한번 깨서 레전드템에 요목이 나오면 카렌지~

그리고 요목이 안 나오면 비올렌지로 저도 랭커덱 따라해야 겠네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