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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광주 MBC에서 기사가 났네요.

 

아래가 바로 그 뉴스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__56tCsRFc&feature=youtu.be

 

주요 내용은 광주 지하철 2호선 계획 중

지선 부분이 국토부 등 중앙 정부의 반대로 지선 건설 계획이 잡혀 있지 않다는 것이죠.

광주 지하철 2호선의 알짜배기 지선이 건설 계획이 수포로 된다면...

광주 지하철 2호선도 적자 논란이 일겠네요.

 

 

 

 

광주일보에도 이와 유사한 기사가 났네요.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394722800519726006

 

주요 내용은 야구장, 광천터미널을 지나는 지선이 착공 가능한지 여부에 대한 기사입니다.

 

 

 

 

 

위 사진은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입니다.

광주 지하철 2호선은 실로 방대합니다.

광주의 주요 아파트 주거단지는 다 거치면서

지선을 통해서 주요 유동인구 많은 거점도 다 거치죠.

그 중에서도 광천 터미널과 야구 경기장을 지나는 지선 노선이 정말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건설 계획을 아무리 봐도 지선 건설 계획 일정은 없습니다.

광주시는 열심히 건설할 것처럼 말하지만...

글쎄요...?

 

 

 

 

 

예전부터 생각했지만 시작부터 크게 잡으려고 하면 실패합니다.

지하철 2호선인데 실제 그 규모는 지하철 2, 3, 4호선 급입니다.

지하철 2호선 1단계 건설하고 2단계 건설하고 3단계 건설한 다음에 지선을 건설하면 늦죠.

 

제 생각에는 위 노선도처럼 지하철 2호선 1단계 건설할 때

반드시 지선 구간도 함께 건설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광주 지하철 2호선의 수익은 아마 광주 지하철과 야구 경기장에서 나올 것입니다.

그런데 그 황금 노선을 지하철 건설의 지선으로 설정하고

건설 일정조차 제대로 산정 못 하고 있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분명 지선 건설을 하지도 못 하고 지하철 2호선은 또 다시

재정 적자의 원흉으로 하락하고 맙니다.

지금부터라도 지선 건설을 포함하여 지하철 2호선 1단계 공사를 계획하고

나머지 2호선의 2단계, 3단계 건설을 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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